본문 바로가기
세상의제품들이야기들/세상유용정보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잠복기간 내가 내본 통계.

by 아놀드양 2021. 4. 21.
반응형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잠복기간 내가 내본 통계.

 

 

 

 

 

코로나시국이 벌써 1년이 훌쩍 넘어간 이 상황에서

건너건너에 코로나 걸리는 사람도 제법 있고 본인은

자가격리도 해 본 경험자로서, 또한 최근에  지인의 지인이

코로나 확진을 받아 지인도 걱정이 많은 이시국에

 

제가 주위에서 듣고 보고 경험한걸 토대로

코로나 잠복기간 이나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를

한번 적어 볼려 합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잠복기간.

 

대부분의 기사나 네이버, 다음 글들을 보면 잠복기간이 7일에서 14일이라고

이야기하고 다들 그렇게 알고 있다.

 

잠복기간이 최소1주일 길면 2주일도 될 수도 있다하고 자가격리도 최대 14일

까지 하는데, 주변 코로나 걸린사람들, 확진자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확진자와 밀접접촉자들은 내 경험상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즉 잠복기간이 1일에서 3~4일 이었다.

 

그러니까 코로나 양성확진자와 밀접접촉해있고

(같이 마스크를 벗고 식사를 오랫동안 했다거나, 

스킨십이 있었다거나 등등) 1일- 4일에

거의 증상이 나오고 양성판정을 받았음.

 

 

그래서 걸리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증상이 대부분 금방 나타나고

금방 확진 됐음.

 

우리가 흔히 알던 7일에서 14일은 좀 정말 보수적으로 해서

그런거 아닌가 싶다.

 

그래서 찾아보니

 

최근에 나온 자료에서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에 의하면

(미국은 워낙 확진자가 많으니 비교적 비교군이나 확률통계가 정확하다)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잠복기간이 4-5일 정도 란다.

(나도 놀랐다 내가 주위 지인들 지인지인들 통계내본

수치랑 거의 비슷하다 ㅎㅎ)

 

물론 사람들에 따라 가~~~끔씩 아주 늦게 양성확진이

된다고도 한다.

 

코로나역학조사시기로 알아보는 잠복기

 

코로나 바이러스는 본격적으로 인체에 해를 끼치기 시작

할 때부터 증상이 시작된다, 그러므로 역학조사를 할 때도

코로나증상이 최초로 발현되는 날짜를 기준으로 2일에서4일전의 일들(집합장소,방문장소,접촉자)을 조사를 한다.

 

 

 

 

 

 

 

코로나 잠복기간 기준

 

코로나바이러스 잠복기간의 기준은 병원균 즉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하여 해당 질병의

증상이 나타날 때 까지의 기간을 의미하는 것으로

 

감연된 상태이지만 증상이 발현되기 까지의 기간을 뜻하는

것임.

 

 

코로나증상 평균적인 발현시기

 

그동안 많은 코로나 환자들의 증상발현시기를 통계냈을때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는 평균적으로 약 5일 정도 였다고 

CDC 미국 질병본부청은 보고했다.

 

 

그래서 그런데 자가격리를 해본 입장에서 자가격리를

진짜 2주나 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정말 시간적낭비 사회적낭비

경제적 낭비가 아닐 수 없다. 자가격리기간은 7일정도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음.

 

 

 

 

 

코로나잠복기간이 최대 14일이 지나서도 증상이 없다면

(보통 자가격리기간에는 14일째 되는날 검사를 한번 더 받고

그담날 음성 으로 뜨면 격리해제~!)

전염성이나 감염성이 매우 낮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