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이야기들

신세계 야구단 이름 확정~! 야구단 이름은?

by 아놀드양 2021. 3. 5.
반응형

 

용진이형님의 신세계 야구단 이름이 드디어 공식적으로 확정 되었다.

 

사실  후보는 몇개 있었음. 웨일스, 마린스, 부스터스, 팬서스 등등  결국은 뭘까..? ㅎㅎ

 

 

 

정용진, 신세계 야구단 24번 단다

야구 팬들의 최대 관심사는 NEW 야구단 명칭. 정용진은 클럽하우스에서 "팀 이름을 정했으며 다음주 중 공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인천을 표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정했다"며 "웨일스·마린스·부스터스·팬서스 등을 후보로 검토했다"고 설명했음.

 

근데 어느 채널에서 구단명이 '랜더스'(Landers)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음. 랜더스는 후보군에도 없는 이름인데. 정 부회장이 인천항·인천공항을 언급했다는 점에서 인천상륙작전에서 착안, '착륙선'이라는 의미를 가진 랜더스가 유력하다고 판단한 것. 다만 신세계그룹 측은 이와 관련해 "아직 확정된 사안이 없다"고 전했다.

정 부회장은 야구단 상징색으로는 이마트를 상징하는 노란색을 사용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귀띔했다. 다만 기존 SK와이번스와 신세계의 공통 색상인 빨간색을 살릴 예정이다.

정 부회장은 유니폼과 엠블럼 등을 다음달 19일까지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또 유니폼이 나오면 사비로 구매해 자신의 이름을 새기고 번호는 편의점 이마트24를 상징하는 '24번'을 달겠다는 계획도 전했다.

"용진이형이라 불러 달라"

정 부회장은 이날 야구단에 대한 각별한 애정도 드러냈다. 그는 "야구단에 대한 열정은 진심"이라며 "우승하려고 야구단을 샀다"고 말했다.

이어 "와이번스가 지금 시즌 9위여서 인수한 것도 크다"며 "만약 우리 팀이 10위를 하면 벌금을 내고 클럽하우스 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밥을 사겠다"는 공약을 하기도 했다. 반대로 10연승을 하면 시구를 하고 야구 방송에도 출연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신세계그룹 야구단이 팀명을 ‘SSG 랜더스(LANDERS)’로 확정했다.

신세계그룹은 ‘랜더스(LANDERS)’는 ‘인천’을 상징하는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처럼, ‘인천’하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인천’의 새로운 상징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팀명을 정했다고 밝혔다.

인천은 비행기나 배를 타고 대한민국에 첫발을 내디딜(Landing) 때 처음 마주하게 되는 관문 도시이며, 대한민국에 야구가 처음 상륙한(Landing) 도시이기도 하다. ‘랜더스’라는 이름에는 신세계가 선보이는 새로운 야구 문화를 인천에 상륙(Landing)시키겠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

 


신세계그룹은 "내부 논의 과정에서 인천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릴 수 있을지, 인천을 대표할 수 있을지 여부를 팀명 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신세계그룹은 ‘랜더스’를 중심으로 팀과 팬, 지역이 야구로 하나되는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신세계그룹은 ‘SSG 랜더스’로 팀명을 확정한 만큼 로고, 엠블럼, 유니폼 제작에도 박차를 가해 정규 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팀 이름을 정할 때 인천을 대표할 수 있고, 인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는데 우선점을 뒀다"며 "'SSG 랜더스'가 인천의 상징, 인천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