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영어캠프

미국 영어캠프 액티비티::LA 가볼만한곳 추천 그리피스 천문대

by 아놀드양 2021. 1. 12.
반응형

해당 글은 B.C (Before Corona)시대의

평화롭고 아련했던 지난 2019겨울 스쿨링 이야기 입니다.

 

요즘도 지난번 미국 영어캠프 참여한 아이들

카톡이 오는데요

"쌤 미국 언제가요?"

"또 미국 가고싶어요~"

 

"Tony 보고싶어요~"

 

라는 톡이 와요.

 

너무 답답해 하는 아이들

코로나가 모두를 괴롭게 하는군요^^

 


 

 

 

 

미국 영어캠프 액티비티::LA 가볼만한곳 추천 그리피스 천문대

 

 

지난 전편에 이어서 계속 포스팅 하겠습니다.

 

아이들 힘들게 산을 오르고 올라서

 

 

 

멋진 뷰도 보구요~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끝내주는 LA 씨티뷰~

 

 

 

야 호~~~

 

 

조금 쉬기도 하면서.. 이제 50발자국만 가면 목적지다 얘들아~!

 

 

드디어 도착~ 띠리리리 리리린~♬(LALA land O.S.T)

천문대는 2002년부터 대규모 리노베이션 공사에 들어가서

무려 4년간의 세월 끝에 2006년에

 

더욱더 멋지고, 깨끗하며 세련되게

리뉴얼 된 모습으로 재오픈 하였어요.

 

 

 

그래서 지금의 저 모습이 있게 된 겁니다.

제가 알기로는 그 당시 공사 비용이 $93million

 

93백만 불이면 우리 돈으로 약 1조 정도 들었다고 하네요.. ㄷㄷㄷ

 

역시 천조국 클라스.. 다릅니다.

 

 

천장이 웅장하고 벽화도 그려져 있구요~

예술작품이 따로 없습니다.

그리피스 천문대 천문대

안, 내부를 쭈욱 둘러 볼까요~?

 

천문대인 만큼 실내에 별자리 그리고 자전 공전 진자의 원리 등등

상세히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천문학 관련 안내들이 아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매우 유익한 곳입니다^^

 

 

 

자세히 내부를 둘러보고 아이들 파란 하늘이

너~무 좋다고 뛰어 놀겠답니다~ㅋㅋ

 

 

 

끝내주죠~? 저건

Astronomers Monument입니다,

천문학자 기념비 정도가 되겠네요.

 

이곳 그리피스 천문대에서는

할리우드 사인도 잘 볼 수 있습니다.

 

 

엥? 우리 데이지 혼자 조용히 뭔가를 감상하네요?

"What are you looking at Daisy?"

 

아~ 우리가 왔던 길과 도시 뷰를 또 한 번 감상하는군요.

바둑판처럼 반듯한 길 좀 보세요.ㅋㅋ

 

 릴리의 승리의 포오즈~

브이~~~V

 

아이들 친화력 짱입니다. 1주차 초반에 벌써 다 친해지고

다정하고 그리고 깊은 생각에 잠기듯 경치를 바라봅니다.

 

아이들은 무슨생각을 하고 있었을까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너무 좋다~ 엄마생각난다~~ 아빠도~~

 

뭐 요런 생각들 들었다 하네요^^

 

카리스마 넘치는 맏언니 아일린~

아이들 리드도 잘하고 머라하기도 잘하고

 

정말 수업참여 열정도 최고고 진짜 제대로

하고간 녀석 입니다^^

 

 

 

 우리 4학년(요당시) 막내~Yuna

누구보다 언니오빠들 잘 따르고

적응 잘 해 준 녀석^^

 

 

다들 핫 스팟에 자리 잡고

 

사진 잘 찍는

아놀드 쌤 사진 좀 찍어주세요~~

 

하고 저마다 포즈를 취합니다.

 

 

역시나 여자애들이 저렇게 적극적이고 남자애들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도 않습니다. ㅠㅠ

THIS DOME CONTAINS THE ZEISS 12INCH REFRACTING TELESCOPE

라는 문구도 써 있구요. 대빵만 한 칼짜이즈 렌즈 들어 있다 이 말입니다.ㅎ

너무 성능이 좋아 사진 좋아하는 사람들의 로망 칼짜이즈 렌즈. 작은 카메라 렌즈도 엄청나게 비싼데 저렇게 크면 대체..

그리피스 천문대의 하이라이트죠 이 전망과 건축물. 얼마나 멋진가요.

혹시나 LA 여행 가실 분들 그리피스 천문대에 꼭 오셔서 요 각도에서 찍어 보세요 아주 사진이 잘 나오더라고요~

우리 캠프 아이들 열심히 공부도 하고 주말엔 이렇게 좋은 곳 돌아다니면서 견문 넓히고 현장학습도 하고 맛난 것도 먹고 인생 사진도 찍고~

너희들 아널드 쌤(본인)께 감사해라~ ㅋㅋ

사실 함께 해줘서 내가 더 고맙다 얘들아.

파워에이드 하나 4불 한다며 비싸다고 투덜대며 마시는 에이미~^^

원래 한국도 산 정상에서 사 마시는 건 비싸단다 ㅠㅠ

잔뜩 분위기 잡는 아일린~ 귀엽습니다.

슬슬 잠 온다고.. 조금씩 졸려 하는 남자아이들, 단체 톡에 각자 찍은 예쁜 사진들 공유하고 있습니다.

"얘들아 사진 찍자~~!"

아놀드 선생님과 미국 LA 영어캠프에 오면 이런 멋진 샷은 기본입니다~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점프샷~!!!

찍을 때도 재밌었고 영어캠프 마치고 귀국 후 나중에 한국서 보니까

저 때가 너무 생각나고 그립다고, 또 가고 싶다고 말하더라구요ㅠㅠ

 

 

즐거워 죽는 영어캠프 아이들~

또한, 이 광경을 보며 너무 즐거워하는 찰리~!

남자들아 너희들도 좀 찍자!

이렇게 찍으면 될까요? 하고 시크하게 LA 그리피스 천문대 한가운데에서 장풍을 힘껏 쏘고 있는 찰리, 장풍에 맞아 저 멀리 날아가고 있는 앤디!

멋지다! 장하다! 대한의 어린이들! ㅋㅋ

영어캠프 여자아이들도 이걸 보더니 자기들도 해 보겠다며 남자 캠퍼들을 따라 합니다. ㅋㅋ

지나가며 너무 재밌어하는 미쿡인들~

이제 아쉬움을 뒤로하고 AEP 미국 LA 영어캠프/윈터 스쿨링

그리피스 천문대 투어를 마칩니다.

올라왔던 길 반대가 경사가 완만하다며 반대로 내려갔는데..

나중에 40분을 더 걸어야 했습니다. ㅠㅠ

 

 

 

 

그 대신 좋은 구경 많~이했습니다. 좋은 집들도 보구요 ㅎ

Fin.

-2019 Winter Schooling in L.A. 그리피스 천문대 편 끝-

 

아래는 지난글 참조

 

https://aepeducation.tistory.com/8

 

미국 영어캠프 스쿨링 후기::라라랜드 LA 그리피스 천문대~

미국 영어캠프/스쿨링 후기 <라라랜드 촬영지 LA 그리피스 천문대 아이들과 하이킹 하며 끝내주는 LA전망 구경했어요!> ​ 안녕하세요 미국 단기유학, 엄마동반 또는 부부동반 미국 캘리포니아

aepeduca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